[KHF 2024] 혁신대상·혁신상 수상소감②
상태바
[KHF 2024] 혁신대상·혁신상 수상소감②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4.09.30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상: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뉴아인, 연세대 산학협력단
혁신상: 제이씨에프테크놀러지, 에이치로보틱스, 오렌지바이오메드

 

순천향대학교와 카이스트가 공동 개발한 가변형 메디컬 음압챔버(CAI, Comfort Airway Isolator)는 신종 감염병 환자의호흡기 감염 전파를 억제하고, 다양한 의료 환경에 맞춰 가변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석이나 외상 수술 등 긴급한 치료가 필요한 격리환자들에게도 신속한 처치를 제공할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모든 연구진과 협력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방역체계 강화와 안전한 의료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KHF2024를 통해 ADHD 전자약 ‘애드녹스’를 국내외 많은 의료 산업 관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애드녹스’의 가치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내년 하반기 미국 출시를 앞두고 기기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연동 관련 서비스의 추가 FDA인증을 위한 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글로벌 규제기관 규격에 부합하는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가변형 음압 터널은 2020년 초 코로나19가 처음 유행할 때, 응급실 현장의 고민을 담아 SS-ENG의 성기섭 팀장님과 단둘이 개인 자본으로 만들기 시작했던 소중한 개발품입니다.

근 5년간의 많은 노력이 감염병 유행 시기에 직접 느꼈던 의료현장의 무거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좋은 개발품으로 완성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함께해온 연구팀과 도움을 주신 사업단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맥케어 솔루션은 생체정보를 비접촉식으로 획득하여 건강이상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예방적 헬스케어를 추구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정통 의료기기 분야가 아니라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KHF 2024에 용기내어 출품하였는데, 대한병원협회로부터 혁신상을 수여받는 영광으로 의료분야의 가족이 된 느낌입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 건강예방을 위한 한국의 혁신기술을 널리 알려 나가겠습니다. 

 

2024 KHF 혁신상 수상에 에이치로보틱스 임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재활치료는 환자와 보호자의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상으로의 복귀에 저희 제품이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쁩니다.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유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번 혁신상 수상은 오렌지바이오메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미세유체기술 기반의 당화혈색소 검사법이 기존 기술로 해결하지 못했던 여러 제약들을 극복한 혁신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600만 당뇨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 5억 명의 당뇨환자분들이 혈액 한 방울로 정확하게 당화혈색소를 측정하여 합병증을 예방하고, 당뇨로 인한 두려움을 덜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