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청렴교육이 얼마나 재미있게요”
상태바
“심평원 청렴교육이 얼마나 재미있게요”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4.05.0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형 청렴교육 ‘청렴라이브’ 개최…쉽고 재밌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특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 특별한 청렴교육을 진행해 주목된다.

심평원은 5월 7일 본원 1사옥 대강당에서 청렴의식 내재화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라이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강중구 원장, 김인성 상임감사를 비롯한 심평원 임직원과 강원지역 공공기관 직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국 10개 심평원 본부 직원들도 참했다.

‘청렴 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공연 및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교육 내용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 샌드아트 ‘별이 빛나는 밤’ △사례로 배우는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청렴가치를 현대적 판소리로 표현한 ‘신(新)별주부전’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별이 빛나는 밤’ 샌드아트 공연은 쉽게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퍼포먼스로 MZ세대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중구 원장은 “직원들이 청렴 의식과 문화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심평원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임직원의 적극적인 청렴 문화 동참을 당부했다.

김인성 상임감사도 “임직원들이 재미와 감동으로 청렴을 내재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심평원은 2022년부터 2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앞으로도 △전 직원 청렴 서약식 △도전! 청렴 골든벨 △본부 대상 찾아가는 청렴 순회교육 등 직원 참여형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