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병원회, 병원경영 MBA과정 개설
상태바
경기도병원회, 병원경영 MBA과정 개설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10.17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병원장 및 직원 역량강화 목적, 이론과 실무 접목해 실행력 강화 기대
경기도병원회(회장 정영진)가 회원병원장 및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병원경영 MBA과정(핵심리더 양성과정)’를 개설한다.

에이치엠앤컴퍼니가 주관하는 MBA과정은 11월1일부터 매주 목요일 6주간 성빈센트병원 암병원 10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병원의 체계적인 경영체계 정립 방안 △병원의 의료서비스 중증도 제고 및 특성화 방안 △진료핵심 프로세스 △병원 인적자원의 효율적 관리 △병원직원의 교육과 병원의 조직문화 △적극적인 의료마케팅 및 PR △병원 R&D 사업 및 건강증진, 의료부대사업 △환자경험 제고를 위한 서비스디자인 △적정진료 및 QI관리 환자안전예방 및 사후관리 등 병원 경영자가 꼭 알아두어야 내용을 중심으로 준비돼 있다. 

정영진 회장은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이론과 실무를 접목해 실행력을 강화 시킬 것”이라며 “경영진단 및 컨설팅 노하우도 전수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MBA과정은 병원장 및 병원경영자가 될 차세대 리더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병원회는 10월17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병원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별강연을 마련해 신포괄수가(공진선 심평원 포괄수가실장)와 3주기 인증평가(황인선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정책개발실 팀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